보세구, 일류 상업 환경 구축

稿源:津滨网   编辑:白璐   2021-09-13 15:03

bhsb0908002_002_01_b

용판 윤활 신재료(톈진) 유한회사

올해부터 톈진항 보세구는 방관부”(정책 간편화, 관리 융통성, 서비스 최적화) 개혁을 심화하면서 다양한 조치로 시장주체를 활성화하여 착실하게 일류 상업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2021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톈진항 보세구는 기업가들에게 보고상업 환경 최적화 업무 회의를 열어 <보세구 기업 서비스 수준 제고 기업가들에게 보고업무 방안>을 발표하였고 상업 환경 최적화하라는 큰 그림이 여기서 펼치기 시작했다. 보세구의 목표는 매우 명확하다. 중국 북쪽, 또한 전국에서 상업 환경이 가장 좋고 투자 환경이 가장 우수하고 기업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경제구역을 발전하는 것이라고 한다.

정책 혁신으로 상업 환경 최적화

상업 환경을 최적화 기업과 주민들을 위해 정책을 만드는 것은 구역 종합 경쟁력을 향상시킬 있는 핵심 요소이다. 올해 보세구는 계속 노력해서 시장 주체들이 신청 프로세스, 소요 시간, 필요한 서류들이 대폭 줄어들었다고 한다. 또한 톈진시에 최초로 정부 은행 연결 기업 신청+은행 개설”, “3+1” 일체화 서비스 모드를 만들었고 기업들이4시간 안으로 진입 즉시 영업 허가”, “진입 바로 영업 시작 실현하여 사업 등록 금융서비스의 마지막 1킬로미터 해결하여 신규 기업의 사업 등록 은행 계좌 개설시간을 줄이고 금융 서비스 편리화를 추진하면서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였다.  

서류 제출부터 허가증 발급까지 20분만 필요하다용판 윤활 신재료(톈진) 유한회사는 <톈진항 보세구 도시 배수 허가증 발급 통보 승낙 제도 개혁 실행 방안(시운영)> 첫번째 수혜자가 되었다. 1달반을 앞당겨 2 프로젝트 도시 배수 허가증 발급 받았다고 한다.

보세구 정부 서비스는 편리화부터 초간편화로 발전하고 있다. 상반기 보세구는 <톈진항 보세구 도시 배수 허가증 발급 통보 승낙 제도 개혁 실행 방안(시운영)> 발표하였다. 이는 최초로 진행 중 및 사후 검사를 포함하는 간편 승낙 개혁 실행 방안이고 정부 기능의 변화를 보여주고 기업 신용을 더욱 중시하는 방안이기도 하다. 복잡한 심사 서류를 감소하고 기업들의 부담을 최대 줄이고 있다. 현재까지 간편 통보 승낙 심사 개혁은 10 업계 18 종류 기업에서 전개하고 있으며 누적 처리 건수는 351건이 되었다고 한다.

적극적 서비스, 기업들 입장에서 문제점 발견

기업가들에게 보고 단순한 회의 이나라 보세수에서 이는 기업을 위해 만든 장기적 업무 체계가 되었다고 한다.

최근 익해가리 식품 공업(톈진) 유한회사는 전용 배수 파이프 막히는 문제점을 반영하였다. 보세구 도시 환경국에서 이를 알고 바로 현장을 방문하여 해당 파이프가 있는 위치가 공사 진행 중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검사 구역은 흙으로 덮여 있고 파이프의 출구는 확인 불가 상태이다. 게다가 해당 지역에 가스 파이프, 전력 배선들도 있어 조사하는 더욱 어려워졌다. 여러 세밀한 조사 끝에 파이프 출구과 검사 구역을 찾았고 작업 팀을 불러 정리 작업을 진행하여 기업들이 다시 오염물을 정상적으로 배출할 있게 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기업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례들이 보세구에서 어디든 언제든 있다. 해외 주문이 많아지면서 임항 박매커 회사의 직원 인원수가 늘어나고 있다. 보세구 계획 건설국은 기업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임항 명완 아파트와 공장 사이 통근 교통 문제를 알게 되었다. 바로 박매커, 빈하이 버스 그룹을 소집하여 구역 버시 노선 변경 회의를 열었다. 공동 노력 끝에 임항 116 순환 버스 운영 댓수는 3대에서 4대로 늘리고 출퇴근 시간에 차량을 많이 안배하고 또한 항만빌딩역을 신규 추가하여 직원들의 출퇴근 교통 문제를 해결하였다.

관계자 말로 보세구는 계속 기업가들에게 보고하는 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한다. 더욱 적극적 태도로 기업들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여 최적화 상업 환경 구축 아름다운 빈하이 도시건설을 위해 새로운 힘을 보탤 것이라고 한다.